안전놀이터 포럼


알칼리성 식품인 고구마는 감저(甘藷), 조저(趙藷), 남감저(南甘藷)라고도 하는데, 우리나라에는 1700년대 말 조엄이 일본의 대마도로부터 종자를 들여왔다. 고구마는 비옥한 땅이 아니더라도 어디서든지 잘 자라기 때문에 감자와 더불어 남부지방에서는 고구마가 구황식품으로 널리 재배되었다. 고구마 줄기는 나물로 무쳐 먹고, 뿌리는 그대로 쪄서 먹거나 전, 튀김, 엿, 맛탕, 떡 등으로 먹는다. 고구마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기관의 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에 좋고, 칼륨이 많이 들어있어 짜게 먹는 식습관을 가진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나트륨 배설효과가 있어 좋은 식품이다.


'제이드가든역'으로도 불린다. 경춘선 가평역과 백양리역 사이에 있다. 1939년 7월 25일 '서천역'으로 개업했으며, 1955년 7월 1일 '경강역'으로 역명을 변경하였다가 2010년 12월 21일 수도권 전철 경춘선이 개통되면서 역사를 이전하고, '굴봉산역'으로 역명을 변경하였다. 2012년 2월 ITX-청춘 열차가 개통되어 운행을 개시하였다. 역명은 인근에 굴봉산이 있어 붙여졌다. 역 주변에 남산초등학교 서천분교장, 서천보건진료소, 굴봉산 등이 있다. 한국철도공사 소속으로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서백길 192(백양리 588-30)에 있다.


조선 제8대 왕 예종(睿宗 1450~1469, 재위 1468∼1469)의 원비 장순왕후(章順王后) 한씨(1445~1461)의 무덤이다. 공릉·순릉·영릉으로 이루어진 파주삼릉(坡州三陵, 사적 제205호) 경내에 있다.


꽃은 길이 16∼20mm, 지름 10mm 정도이고 꽃잎이 없으며 끝이 3개로 깊게 갈라진다. 열매는 길이 3cm 정도이고 씨는 타원형에 가깝다. 족두리풀보다는 잎이 두껍고 무늬가 있는 것이 다르다.


그 외에 커피 녹병(Coffee Leaf Rust, CLR; 커피나무 잎의 곰팡이가 쇠의 녹과 같은 모양)에 강한 HdT(Hibrido de Timor; 동티모르에서 발견된 아라비카와 로부스타의 자연교배종), 카티모르(Catimor; HdT와 카투라의 교배종), 켄트(Kent; 인도 고유 품종) 등이 있다.


백인의 초기 정착지였던 스넬링항(Fort Snelling) 근처에 있으며, 높이는 16m이다. 지질학적으로 10km쯤 떨어진 미시시피강 상류의 세인트앤서니폭포와 연결되어 있었는데, 세인트앤서니폭포는 침식작용에 의해 조금씩 옮겨지다가 1850년대 현재 위치에 자리 잡았다.


고싸움놀이는 옻돌마을에 정월대보름 세시풍속으로 전해 내려온 민속놀이로 어느 민속놀이보다도 격렬하고 남성적인 것이 특징이다. 고싸움놀이를 통해 마을 사람들은 그 해 농사의 풍년과 마을의 평안을 기원하였다.


곡기생의 기원식물인 겨우살이는 다른 나무에 기생하여 사는 반기생 상록 관목이다. 유럽에서는 미슬토(mistletoe)라는 이름으로 오래전부터 약용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미슬토의 추출물은 암치료의 보완대체요법으로 쓰이는 약재 중의 하나이다. 이 약재는 냄새가 거의 나지 않고, 씹으면 점성이 있다. 맛은 쓰고, 기운은 평해서 뜨겁지도 차갑지도 않다.[苦平]


흔히 변산반도의 산악 쪽을 내변산, 해안 쪽을 외변산으로 구분하는데 외변산에 속해 있는 해수욕장은 가까운 곳에 산도 끼고 있어 월명암, 개암사, 적벽강, 채석강 등의 볼거리가 많다. 약 3km 거리에 변산해수욕장이 있고 상록해수욕장도 멀지 않다.


분포지역이 좁고, 형태·습성이 특이하여 학술상 진귀한 물고기이다. 몸길이 6∼10cm이다. 몸은 거의 원통에 가까우며, 앞부분은 굵고 뒷부분은 가늘다. 입은 반원 모양으로 주둥이 밑에 있으며 입수염은 4쌍으로 길다. 측선(옆줄)은 완전하고 거의 일직선으로 뻗어 있다.


모스크바 뮬은 '모스크바의 노새'라는 의미이다. 또한 뮬에는 '킥이 강한 음료' 즉 '노새의 뒷발에 차였을 때와 같은 느낌의 술'이라는 의미도 있다. 진저 향과 탄산이 목을 상쾌하게 자극하는 맛으로 인기가 높다. 1940년경 미국 할리우드에 있는 코큰 볼이라는 레스토랑 사장인 잭 모건씨가 고안해 낸 칵테일이다. 잭 모건씨가 당시 보드카와 동제품을 취급하는 친구와 함께 사업을 하고 있었기 때문에 모스크바 뮬은 동제품으로 만든 머그컵으로 마시는 것으로 전파했다고 한다. 이것을 스미노프(Smirnoff) 보드카의 판매처인 휴브라인사의 잭 마틴씨가 보드카 판매를 확대하기 위한 홍보 수단으로 활용하면서 1946년부터 본격적으로 알려지기 시작하여 세계적인 칵테일이 되었다. 얼음을 넣은 동제품 머그컵 또는 하이 볼 글라스에 보드카 1~1½온스, 라임 주스 ½온스를 따르고 차게 식힌 진저 비어를 채우고 나서 먼저 라임 조각을 짜 넣은 다음 라임 껍질도 안에 넣는다. 진저 비어가 없을 때는 진저 에일로 대신해도 좋고, 라임 조각 대신에 민트 잎을 넣어도 좋다.

오늘날에도 거주민들에게 이 지역은 그들의 전통과 믿음이 살아있는 신성한 장소로 여겨지고 있다. 2003년 유네스코(UNESCO)에 의해 그 역사적·문화적 가치와 보존의 필요성을 인정받아 세계유산(World Heritage Site)으로 지정되었다. 아르메니아 코타이크(Kotayk) 지방에 있는 건축물이다. 아자(Azat)계곡의 깎아지른 듯한 절벽에 둘러싸여 있다. 교회·무덤·수도원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중세 아르메니아 건축을 대표한다. 게하르트는 아르메니아어(語)로 '창(槍)'이라는 뜻이다.

하지만 장성은 당(唐)나라 이후에 다시 오랫동안 방치되었다. 그러다 몽골족이 세운 원(元)나라를 몰아내고 명(明)나라가 들어서면서 북방 방어를 위한 장성의 필요성이 다시 부각되었다. 특히 명나라가 제3대 왕인 영락제(永樂帝) 때에 수도를 난징[南京]에서 베이징[北京]으로 옮기면서 몽골족의 재침을 막기 위한 장성의 필요성은 더욱 커졌다. 영락제 때에 시작된 명나라의 장성 축조는 제5대 왕인 선덕제(宣德帝) 때에 이르러 본격화되었다. 특히 1449년 제6대 왕인 정통제(正統帝)가 오이라트 정벌에 나섰다가 붙잡혀 포로가 되는 일이 벌어진 뒤로는 장성의 개축과 연장이 꾸준히 추진되었다.

그러나 이 지역에 정착한 인간들이 생존을 위하여 많은 나무를 벌채하고 토지를 개발하는 등 자연환경을 크게 파손하여 이를 원래 상태로 회복하는 것이 가장 큰 과제로 남아 있다. 매년 토토추천 900만 명에 이르는 관광객이 이 국립공원을 찾는다.

지질은 대체로 중생대 쥐라기·백악기에 형성된 화강암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차령산맥이 금강에 의해 침식되면서 형성된 잔구성 산지로서 산세가 웅장하고 경관이 뛰어나다. 노성천·구곡천·갑천·용수천 등이 발원하여 금강으로 흘러든다. 연평균기온은 11℃ 내외, 연강우량은 1,280mm이며 6~9월에 강우량의 90%가 집중된다.

제2차 세계대전 초에는 비시 정권의 지배를 받았으며, 1942년 11월 미국군에게 점령되어 연합군기지가 되었다. 1960년 서아프리카의 모든 식민지가 독립하면서 세네갈의 수도가 되었다. 땅콩을 비롯하여 케이폭(kapok)·아라비아 고무·사이잘삼·피혁 등을 수출하며, 식품가공·유지·초콜릿·담배·면직물·비누 등을 생산하는 경공업 위주이며, 철도수리공장 ·조선소 ·발전소 등도 있다. 그 밖에 다카르대학·아프리카 연구소·파스퇴르 연구소를 비롯하여 각종 교육·연구시설 등이 갖추어져 있다.

방대산의 주봉인 해발 1,388m의 구룡덕봉과 1,443m의 주옥봉에서부터 흘러내리는 풍부한 수량의 적가리계곡 옆에 있으며, 2단폭포와 와폭이 있다. 소나무, 박달나무, 참나무, 피나무 등의 천연림과 낙엽송 등 일부 인공림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

신안군에서 가장 높은 놀이터추천 독실산(639m)을 중심으로 서남쪽으로 뻗어 있다. 해안선은 비교적 단조로우며, 남쪽의 모래해안을 제외하면, 해식애가 발달한 암석해안이 대부분이다. 특히 이곳의 모래에는 규사가 많이 함유되어 있다. 1월 평균기온 2.8℃ 내외, 8월 평균기온 25.8℃ 해외놀이터 내외, 연평균강수량 1134.7㎜ 정도이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